대한민국 ROTC동작회, '철원 순담계곡 주상절리길, 열쇠부대 전방대, 고석정 '방문

김창현 승인 2024.09.10 15:44 | 최종 수정 2024.09.10 15:51 의견 0

대한민국 ROTC동작회(회장 김태인,12기/한양대)는 지난 9월 5일 '철원 순담계곡 주상절리길, 열쇠부대 전망대, 고석정 방문'행사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순담계곡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족동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충원에서 출발하여 한탄강 주상절리길 3.6Km를 도보 답사하고, 열쇠부대 전망대에서 티본고지와 백마고지를 바라보며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철원 8경중 1경인 고석정의 절경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참석자들이 열쇠부대 전망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위치한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하는 전국 5대 잔도길 중 하나로 한탄강의 대표적인 주상절리 협곡과 다채로운 바위로 가득한 절벽을 따라 이어진 잔도로, 아찔한 스릴과 아름다운 풍경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었다.

▲참석자들이 고석정을 바라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중에 떠있는 이동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수중궁갈비마당에서 저녁을 협찬한 김태인 회장은 "어느해 보다 더운 여름을 보내느라 고생 많으셨다"고 인사말을 전한 뒤 "동네 모임으로 시작한 동작회가 오늘에 이르었다"며, "변화를 주기위해 1년에 한번 진행하는 원행에 코로나로 참석 못하는 동문이 계셔서 아쉽고, 모쪼록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ROTC동작회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모여 근교 산행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ROT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