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중앙회, ‘통일코리아 전국대회’ 개최

ROTCNEWS 승인 2022.07.18 16:58 의견 0

대한민국ROTC중앙회(회장 박식순,19기)는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 16일 경기도 파주 일대에서 ‘2022년 통일코리아 전국대회’를 경기 고양지회(회장 김지용,25기)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주 지지향에서 열린 ROTC 전국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ROTC중앙회]


1,2,3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안보견학으로 제1보병사단 도라산 전망대 및 제3땅굴 견학, 제9보병사단 장비 견학 및 태권도 시범 관람을 했다.

이어서 파주 출판도시 지지향에서 열린 2부 전국대회는 환영사, 경과보고, 격려사, 유공자 공로패 및 격려금 수여, 동문자녀 장학금 수여, 축사, 월드투게더 감사 인사 및 감사패 전달, 비목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ROTC고양지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전국대회에는 파주 출판도시를 설계하고 건설한 이기웅 열화당 대표와 6·25 민족상잔의 비극을 노래로 만든 비목 작사가 한명희 전 국립국악원 원장, 9보병사단을 이끌고 있는 김진철 사단장 등 전국에서 350여명의 ROTC 동문과 가족이 함께 했다.

3부 통일공감 콘서트에서는 대붓 퍼포먼스, 국악아카펠라그룹 토리스와 고양ROTC로파스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ROTC중앙회가 지난 6월 24일 개최한 ‘ROTC 창설 61주년 기념식’에서 6·25전쟁에 참전한 에티오피아 강뉴부대 마을에 후원금을 기부한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회 에스티파노스(Estifanos G. Meskel) 회장이 보내온 감사패(양의 피로 그린 그림과 감사의 문구)를 월드투게더 김용우 회장이 박식순 중앙회장에게 전달했다.

▲월드투게더 김용우 회장(오른쪽)이 16일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회 에스티파노스 회장이 보내온 감사패를 박식순 ROTC중앙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ROTC중앙회]


박식순 중앙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올해 ROTC 전국대회는 한반도 평화와 안보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고양시에서 개최했다"며 "이번 행사가 ‘통일 대한민국’을 앞당기고 ‘ROTC와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ROTC중앙회는 매년 전국 지역별로 돌아가며 ROTC를 하나로 묶는 '전국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ROTC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